본문 바로가기
미국여행/2022 겨울방학(뉴멕시코, 애리조나, 네바다, 유타))

겨울방학 여행 Intro.

by 텍사스칼촌 2025. 3. 28.
반응형

겨울방학 로드트립 스타트

기다리던 겨울방학이 시작되었다. 겨울 방학 여행은 여러 의견을 들어 뉴멕시코,애리조나, 유타, 네바다 주를 가로지르는 경로를 택했다. 여행 기간은  22.12.17. ~ 23.1.1. 보름 정도, 운전(이동) 거리는 약 6500Km에 이르는 첫 장기 여행이었다. 

여행경로는 칼리지스테이션 출발→ 과달루페 국립공원 → 칼스베드 동굴 국립공원 → 화이트샌즈 국립공원 → 투손 → 사과로(suguaro) 국립공원 → 세도나 채플 → 라스베가스 → 지온(zion) 국립공원 → 그랜드캐년 → 모뉴먼트 밸리 → 산타페 → 오클라호마시티 → 칼리지스테이션 복귀 였다. 

이동 루트

 

아이들의 체력과 장기 운전에 대한 부담 등으로 걱정이 반, 평소 가보고 싶었던 국립공원들을 둘러 볼 수 있다는 기대 반으로 로드 트립을 시작하였다.

출발 전 자동차 점검(특히 타이어)에 신경을 썼고, 먹거리를 가득가득 차에 쟁여서(미리 휴스턴 H Mart에서 장을 엄청 봄) 출발~

첫날 이동 거리는 984km, 칼리지스테이션은 다 좋지만 단점은 H Mart가 없다는 것과 여행갈 때 하루를 날린다는 것 ! (텍사스를 빠져 나오는데만 하루는 써야하는 어마어마한 크기) 

Tip) 로드트립 출발 전 챙길 것

1. 여권

2. 운전면허증

3. 넉넉한 현금과 혹시 모르니 결제 가능한 여분의 카드(브랜드별로 챙기는 것 추천)

4. 상비약(국립공원 내 매점은 감기약 등이 엄청 비쌈)

5. 식료품 및 전기주전자

6. 가습기

7. 선글라스(아이들도 필수!)

8. 스노우체인

반응형